주요뉴스
경기평택항만공사,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경기평택항만공사,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 양하얀
  • 승인 2019.06.17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인 ‘인권경영 헌장’ 준수 결의

▲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7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선포식 후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굿뉴스통신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17일 ‘인권경영’이라는 시대적과제를 적극 실천하고 확산하기 위해 인권경영 선포식을개최했다.

선포식은 ▲인권경영 추진경과 보고 ▲세계인권선언 기념영상 시청 ▲인권경영헌장 낭독 ▲기관장의 인권경영 의지 표명 순으로 진행됐다.

선포식에는 공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가치판단의 기준인 ‘인권경영 헌장’ 준수를 결의했다.

인권경영 헌장에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 존중 ▲인권경영 국제기준 및 규범준수 ▲인종·종교·장애 등 차별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 자유 보장▲강제 노동 및 아동노동 금지 ▲안전·보건·개인정보보호 ▲인권침해 구제조치 및 사전예방 노력 등 7대 분야의 내용이 포함됐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사장은 “인권이 존중되는 기업문화가 확산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며, “인권을 최우선 가치로삼고, 우리 사회의 성장된 인권의식을 공사 경영전략에 담아 공사에 높은 수준의 인권경영이 안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3월에 인권경영실행지침을 제정하고, 5월 인권경영위원회 발족 및 인권경영 헌장을 제정하는 등 인권경영안착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