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다른 상점’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성남시와 현대백화점의 협력사업으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됐다.©굿뉴스통신
성남산업진흥원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한 남다른 상점 첫 번째 이야기가 큰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남다른 상점는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성남시와 현대백화점의 협력사업으로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진행됐다.
양 기관의 첫 번째 협력사업인 이번 행사는 가을 주말 가족나들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어 32개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생활용품 식품패션 미용제품 등을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행사장은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이 진열되어 있었고 행사 콘셉트에 걸맞게 가족나들이를 나온 시민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이번 남다른 상점에 참가한 중소기업은 1.5억 원의 현장 판매액을 기록하여 기업의 판로에 어려움을 해갈시켜 주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 홍보 소비자와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였으며 행사장을 찾은 고객에게는 성남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남다른 상점에 참가한 식스삭스(sixsox) 권준혁 대표는 “성남시와 현대백화점이 마련해 준 이번 행사를 통해 2,500여 켤레의 양말을 판매하였고 600여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는 기업 두 달 이상의 매출규모이고 신제품 출시와 제품향상으로 고객 호응에 보답하겠다. 라고 말했다.
남다른 상점’의 성공적 출발과 함께 성남시와 현대백화점은 두 번째 이야기를 준비 중으로 지자체와 대 중 소기업이 상생하는 지역 상생 협력프로젝트를 계속 이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