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기도체육인"장애인체육인 연대, 이재명 지사 무죄판결 촉구
경기도체육인"장애인체육인 연대, 이재명 지사 무죄판결 촉구
  • 양종식
  • 승인 2019.09.27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구원 결의..“경기도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달라”

▲ 경기도체육인-장애인체육인 연대 회원들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무죄판결을 결의하고 있다.     © 굿 뉴스통신

경기도체육인 및 장애인체육인 연대는 당선 무효형에 해당하는 선고를 받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구원 결의를 다졌다.

박용규 도체육회부회장 구본채 도체육회부회장(31개시군체육회 수석부회장단협의회회장) 권병국 도종목단체혐의회장 박미희 도생활체육강사연합회장 이용훈 도장애인체육회부회장 이승우 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협의회회장 이재관 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전무이사협의회장 김강남 온누리스포츠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등 경기도체육인연대 500여명은 26일 경기도청 신관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정 전념의 기회를 얻기를 희망하며 대법원 무죄판결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지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한민국 체육의 메카인 경기도의 체육발전과 체육인들의 권익을 위한 경기도정의 공백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며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고 경기도정이 공백 없이 지속되길 바라는 경기도 체육인의 뜻에 따라 대법원 상고심에서도 무죄판결이 내려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도정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진심으로 염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1년 2개월간 건강100세를 위한 보편적 스포츠 서비스망 구축 스포츠산업 특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공공체육시설 관리의 전문성을 통한 안전 서비스 확보  스포츠산업 융복합 산업단지건설  스포츠 네트워크 프로그램  콘텐츠확대, 스포츠 공공성 확보 장애인 체육정책 확대 공공체육시설의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 체육진흥 발전정책을 펼치며 경기도 체육인들에게 내걸었던 약속들을 하나둘씩 실현해냈다.”고 밝혔다.

또 사법부가 공정한 법의 잣대를 적용해 정의를 세워주실 것을 당부하며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바라는 경기도민의 함성을 듣고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정에 매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를 간곡히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체육인 및 장애인체육인 연대 모임은 도내 체육인들로부터 현명한 판단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접수받아 대법원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