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서철모 화성시장"취임 1주년‘공약 보고회’ 개최
서철모 화성시장"취임 1주년‘공약 보고회’ 개최
  • 양하얀
  • 승인 2019.06.30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핵심과제 81개 공약들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개선방안 점검

▲ 화성시 민선7기 1주년 공약 보고회 모습     © 굿 뉴스통신

서철모 화성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공약 보고회 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기분 좋은 변화 행복화성  이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가 세운 10대 핵심과제 81개 공약들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모색했다.

시에 따르면 전체 81개 중 완료된 공약은 13개 정상추진 65개 일부추진 1개, 보류 2개이다.

시는 지난해 이미 행복화성 1번가 개설 시민소통광장 운영 등 직접 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약을 완료하며 시민 참여와 소통의 기반을 다졌다.

2019년 1분기에는 ▲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 개편 ▲마을이 함께하는 꿈의 학교 운영 ▲아동수당 100% 조기시행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강화 ▲화성시 생활임금 1만원 시대 등 5개 사업을 완료했다.

2019년 2분기에는 ▲3명 이상 다자녀 가정 혜택 강화 ▲시립도서관 휴관일 운영 제도 개선 ▲관내 개인 소장유물 소독 지원 ▲화성시 행복화성 일자리위원회 신설 ▲화성사랑 지역화폐 도입 ▲세계 우유의 날 축제 유치 및 개발 등 6개 공약을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정상추진 공약 중에서는 교통 분야의 ▲무정차 버스 도입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 도입 ▲광역버스 확충 ▲교통사고 잦은 구역 특별 개선사업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모든 시민의 기본 생활권을 보장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이 없도록 하는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운영 ▲에너지 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 지원 ▲중학교 무상교복비 지원 ▲저소득 한부모가족 지원 확대 ▲아이자람꿈터 확대 운영 등 복지 분야 사업도 강조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1년간 시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달려왔다. 며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또 시정에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진다면 한층 더 새로운 화성의 변화를 이룰 수 있을 것 이라며 더 나은 화성을 만드는 데 함께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