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 2일 ‘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 개최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 2일 ‘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 개최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3.01.02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큰 가능성과 희망 키우는 지방시대 성공적 개막 기원”

                                                     ▲염종현 의장 2일 ‘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 사진모습./굿 뉴스통신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일 ‘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을 갖고 지방시대의 성공적 개막을 위해 전력을 다해 줄 것을 공직자들에게 당부했다.

이날 오후 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무식에는 염 의장을 비롯해 이계삼 의회사무처장과 의회사무처 전 직원이 참석했다.

염 의장은 이 자리에서 신녀사를 통해 “2023년에는 자치와 분권으로 만드는 전혀 새로운 지방의 미래가 열릴 것”이라며 “더 큰 가능성과 희망을 키우는 지방시대를 성공적으로 열 수 있도록 의회사무처 직원께서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는 그 어느 지방의회보다 탄탄한 의정지원 체계를 마련하며 더 크고 높게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며 “계묘년 새해를 맞은 경기도의회가 직원들에게 좋은 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염 의장은 새해맞이 직원격려 오찬 행사를 열고 의회 구내식당에서 300여 직원들에게 떡국을 대접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한편 염 의장과 남경순·김판수 부의장 등 도의원들과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수원시 현충탑을 참배하며 새해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염 의장은 분향 뒤 위패실로 이동해 방명록에 ‘2023년 새해, 순국선열의 희생을 마음에 담아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 희망이 넘치는 경기도를 만들어 내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