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겨울방학에 아이들과 가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
겨울방학에 아이들과 가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12.27 18: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탐색, 로봇·미래차 등 4차산업혁명 신기술 체험 등

기나긴 겨울방학이 시작됐다. 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내기 위한 학부모의 고민이 커지는 요즘, 아이들과 가기 좋은 경기도 체험 여행지를 소개한다. 진로 탐색부터 로봇과 미래차 등 4차산업혁명 신기술 체험까지,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 ‘부천로보파크’

부천로보파크는 부천테크노파크 내 로봇산업연구단지 1~3층에 건립한 국내 최초 로봇상설전시장이다. ⓒ 굿 뉴스통신

만화영화 속 로봇을 현실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부천테크노파크 내 로봇산업연구단지 1~3층에 건립한 국내 최초 로봇상설전시장 ‘부천로보파크’가 그곳.

부천로보파크는 부천시가 특화산업으로 선택한 차세대 성장동력 미래산업인 지능형 로봇산업을 적극 홍보, 육성하고,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로봇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1층에는 진동감지로봇과 4D 영화 상영관이, 2층에는 인터렉티브존, 몬스터밴드, 변신로봇, 마술로봇, 주니모션, 댄싱크루, 물의여정 등 다양한 로봇과 볼거리로 꾸며졌다.

마지막 3층은 기획전시실, 아카데미 교육실과 함께 오케스트라 로봇, 로봇 물고기 등을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오는 1월 29일까지 3층 기획전시실에서는 어린이가 그린 로봇 그림을 3D조형물로 구현한 개관 17주년 기념 기획전시 ‘상상에 날개 달기’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미래 로봇 전문가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머릿속 상상력이 현실이 되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관람 시간 10:00~17:00(오후 4시까지 매표 마감)
◾정기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연휴
◾주소: 부천시 오정구 평천로 655, 401동 1~3층
◾홈페이지: www.robopark.org:444/
◾문의: 032-716-6442

■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전시와 시승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이다. ⓒ 굿 뉴스통신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삶의 동반자가 된 자동차.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자동차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이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다양한 차량 전시부터 시승, 레고로 직접 자동차를 조립해 자율주행 기능을 시연하는 ‘미래자동차 코딩 워크숍’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우선, 전시의 경우 누구든 관람할 수 있는 차량 전시와 참가비와 예약이 필요한 체험 전시가 있다. 체험 전시는 ‘Into the Car’와 ‘N 브랜드 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Into the Car’에서는 차체에 사용되는 강철의 생산부터 조립, 안전 검사 등 한 대의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 ‘N 브랜드 존’은 WRC 첫 우승을 거머쥔 ‘i20’과 ‘i30N 프로토타입’, WTCR에서 우승한 ‘i30N TCR’ 등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 N의 다양한 차량 전시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모터스포츠를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정해진 코스 내에서 차량을 직접 체험하는 시승 프로그램과 모빌리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체험 프로그램 ‘키즈 워크숍’ 등도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상설 전시 운영 시간 10:00~19:00
◾정기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및 다음날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홈페이지:https://motorstudio.hyundai.com
◾문의: 1899-6611

■ 놀이를 통해 꿈을 찾는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

한국잡월드는 자신의 재능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알아볼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종합직업체험관이다. ⓒ 한국잡월드

미래의 나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 방학을 맞아 자신의 재능과 꿈을 찾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여행지로는 ‘한국잡월드’가 안성맞춤이다.

이곳에서는 해상교통관제사부터 북디자이너, 몽타주 제작자까지,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탐구할 수 있다.

우선, 한국잡월드 내 어린이체험관은 만 4세부터 초등 4학년을 위한 직업 테마 놀이공간이다.

4시간 동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만들어진 직업 마을을 찾아다니며, 놀이를 통해 사회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체험 후 보상으로 받은 한국잡월드 화폐 ‘조이’로 조이숍에서 물건도 구매할 수 있다.

구체적인 진로 탐색과 미래를 설계해야 하는 청소년(초등 5학년~고등 3학년)은 청소년체험관을 이용하면 된다.

경호회사, 과학수사센터, 증권회사, 게임개발회사 등 실제 근무환경과 유사하게 조성된 체험실에서 역할연기를 통해 실제 직무와 필요 역량을 체험할 수 있다.

◾운영 시간 09:00~18:30
◾정기휴관일: 매주 일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연휴
◾주소: 성남시 분당구 분당수서로 501
◾홈페이지: www.koreajobworld.or.kr
◾문의: 1644-1333

■ 시공간을 초월한 작은 세계여행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이고 세계의 랜드마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니어처 전시관이다. ⓒ 굿 뉴스통신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이고 세계의 랜드마크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바로 시공간을 초월해 떠나는 작은 세계여행 ‘오산미니어처빌리지’의 이야기이다.

미니어처 전시관인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한국관과 세계관 두 가지 테마의 상설전시실로 이뤄졌다.

우선 한국관에서는 웰컴투조선, 수상한 모던보이, 스미스를 찾아서, 그땐, 그랬지 등 7개 섹션에 따라 조선 후기부터 일제강점기, 6·25전쟁, 현대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한국관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즐기는 여행이라면, 세계관은 그야말로 공간을 넘어 떠나는 세계여행이다.

세계관에서는 평양을 시작으로 중국, 중앙아시아, 러시아, 발트3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등 유라시아 횡단열차를 따라 세계 각 나라의 랜드마크와 축제 현장을 미니어처로 즐길 수 있다.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오산미니어처빌리지는 2023년 1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다.

◾운영 시간 10:00~17:30(오후 4시까지 매표 마감)
◾정기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주소: 오산시 북삼미로 12
◾홈페이지: www.osan.go.kr
◾문의: 031-8036-79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수원시 효원로 210 타워빌딩 401호 굿 뉴스통신
  • 대표전화 : 010-8439-1600 | 031-336-6014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경기동로 705번길 28 104동 101호 세광 엔리치 타워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효정
  • 법인명 : 굿 뉴스통신
  • 제호 : 굿 뉴스통신
  • 등록번호 : 경기 아 52075
  • 등록일 : 2019-01-10
  • 발행인 : 양진혁
  • 편집인 : 양진혁
  • 굿 뉴스통신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굿 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idwhdtlr7848@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