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오감만족 경기 가을여행① 촉각] 체험의 계절
[오감만족 경기 가을여행① 촉각] 체험의 계절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10.14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 누구나투어, 안성 목금토 크래프트, 이천나드리 등

“진정한 여행은 새로운 풍경을 보러 가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또 하나의 눈을 얻는 데 있다.”

프랑스 소설가 마르셀 프루스트는 여행의 즐거움에 대해 이렇게 표현했다.

여행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또 하나의 눈을 얻고 싶다면,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온몸으로 체득하는 여행이 필요하다.

여행의 계절 10월, 낯선 곳을 헤매는 이방인이 아닌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는 모험가의 마음으로 떠나는 경기도의 다양한 체험 여행을 모았다.

■ 전문가의 ‘손맛’ 즐기는 <포천 누구나 투어>

누구나투어는 포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다양한 전문직업과 결합한 맞춤형 여행 체험상품을 운영 중이다. ⓒ 누구나투어

향긋한 술 한 모금을 음미하는 소믈리에의 혀끝부터 마음에 드는 사진 한 장을 얻기 위해 섬세하게 셔터를 누르는 포토그래퍼의 손끝까지.

전문가의 ‘손맛’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여행이 있다. 바로 누구나투어에서 선보인 이색 여행 체험상품 ‘누구나 시리즈’가 그것.

누구나투어는 ‘누구나 전문가처럼, 누구나 함께 즐기는 여행’을 목표로 포천 지역 청년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관광두레 청년여행사이다.

포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믈리에, 포토그래퍼, 아티스트 등 다양한 전문직업과 결합해 포천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맞춤형 여행 상품으로 개발했다.

그렇게 탄생한 이색 체험상품이 ▲누구나그래퍼 ▲누구나소믈리에 ▲누구나아티스트 ▲누구나플로깅 등이다.

`누구나그래퍼’는 누구나 포토그래퍼가 되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여행이다. ⓒ 누구나투어

현재 누구나투어에서는 누구나그래퍼 in 아트밸리(15일, 22일, 29일), 누구나소믈리에 with BBQ(22일) 여행 상품에 대한 예약을 진행 중이다.

우선 ‘누구나그래퍼’는 누구나 포토그래퍼가 되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여행이다.

포천아트밸리, 관인문화마을 등 포토존이 많은 곳을 여행하면서 사진 구도부터 포즈 잡는 법, 스마트폰 사진 앱 활용법 등 판에 박힌 기념사진이 아닌 나만의 인생 사진을 남기기 위한 다양한 팁을 배울 수 있다.

`누구나소믈리에’는 물 좋은 포천의 다양한 전통주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여행이다. ⓒ 누구나투어

누구나소믈리에’는 물 좋은 포천의 다양한 전통주를 맛보면서 나만의 인생 술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이다.

찾아가는 양조장으로도 유명한 배상면주가의 산사원, 일동의 아름다운 호수가 있는 청계호수공원, 안주 맛집 청계산장 등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달콤한 전통주 한 잔 마시노라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누구나투어의 여행 일정 확인 및 예약은 네이버예약(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732962?area=plt)을 통해 할 수 있다.

주소: 포천시 중앙로 168, 3층
문의: 0507-1371-5253
운영시간: 월~금요일 10:00~18:00, 토~일요일 사전 예약 운영
홈페이지: https://nugunatour.modoo.at

■ 조물조물 깡깡 다양한 공예 체험 <안성 목금토 크래프트>

안성 목금토 크래프트는 일곱 분야의 지역 예술가들이 모여 만든 관광두레이다. ⓒ 목금토 크래프트

가죽 지갑부터 도자기 그릇, 금속 액세서리 등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면, 안성이 안성맞춤이다.

안성 목금토 크래프트는 일곱 분야의 지역 예술가들이 모여 만든 관광두레로, 지난 2021년 우수주민사업체로 선정된 곳이다.

안성의 대표적 테마파크인 안성맞춤랜드에 위치해 도자기와 한지, 가죽, 천연 염색, 금속, 천연비누 등 다양한 공예 체험은 물론이고, 7인 7색 공예가의 작품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안성 목금토 크래프트에서는 도자기와 한지, 가죽, 천연 염색, 금속, 천연비누 등 일곱 분야 공예 체험이 가능하다. ⓒ 목금토 크래프트

우선, 이곳에서는 소중한 피부와 향기 나는 공간을 위한 천연 캔들 및 비누공예 체험이 가능하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캔들의 종류와 모양, 색상, 향까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만큼 나만의 향기를 만들어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 다용도 함부터 육각 보석함, 접시, 필통, 꽃등, 사진틀 등 한지의 무한변신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은반지와 은목걸이 등 나만의 액세서리와 카드지갑, 파우치 등 천연가죽 제품, 나만의 식기 세트, 씨실과 날실을 엮어 만드는 직조 키링, 천연염색 등 다양한 공예 체험이 가능하다.

목금토 크래프트의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 신청 및 문의는 전화(031-676-6534)로 하면 된다.

주소: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10
문의: 031-676-6534
운영시간: 10:00~18:00, 일요일 휴무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mokgeumto88/

■ 도시와 농촌을 잇는 체험 풍성 <이천나드리>

이천시 도농교류센터 이천나드리는 농산물 수확 체험을 비롯해 쌀 피자 만들기, 꽃차 시음 등 이천 지역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이천나드리

답답한 도시의 풍경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농촌의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이천으로 떠나자.

이천시 도농교류센터 이천나드리는 ‘도시와 농촌을 잇는 100개의 체험 여행’을 목표로 도니울마을, 부래미마을, 산수유마을, 서경들마을, 우무실마을, 자채방아마을 등 지역 내 체험 마을과 농가를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과, 대추 등 농산물 수확 체험을 비롯해 이천의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이천시에서 후원하는 새로운 스포츠 라이스홀 경기 등이 있다.

이천나드리 홈페이지에서 테마별, 권역별, 대상별 여행 검색이 가능한 만큼 여행자 상황에 따른 맞춤 체험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이천시와 이천나드리 인증 경영체들이 함께 운영하는 이천공동체험장에서는 이천 쌀을 이용한 이천쌀피자 만들기, 아이스크림 체험이 상시 운영 중이다.

이천 지역 치유농가 ‘서로’의 라이스홀경기 체험(좌)과 발효음식 체험이 가능한 안옥화 음식갤러리(우) 모습. ⓒ 이천나드리

이와 함께 이천 지역 체험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도 열린다.

이천나드리는 오는 15~16일 이천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 야외 대공연장에서 ‘2022년 제8회 이천체험문화축제’를 3년 만에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이천 특산품으로 쌀케이크·한과 등 전통음식 만들기 ▲말·당나귀 타기, 트랙터 마차 타기 ▲도자기 컵 만들기·목공체험·스카프 염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 체험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열기구부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등 추억의 게임, 특공무술·태권도 시범 공연 등 재미있는 볼거리가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주소: 이천시 단월로 60번길 24
문의: 031-636-2723
홈페이지: http://www.2000gree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수원시 효원로 210 타워빌딩 401호 굿 뉴스통신
  • 대표전화 : 010-8439-1600 | 031-336-6014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경기동로 705번길 28 104동 101호 세광 엔리치 타워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효정
  • 법인명 : 굿 뉴스통신
  • 제호 : 굿 뉴스통신
  • 등록번호 : 경기 아 52075
  • 등록일 : 2019-01-10
  • 발행인 : 양진혁
  • 편집인 : 양진혁
  • 굿 뉴스통신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굿 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idwhdtlr7848@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