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김동연 경기도지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08.04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지사 선거공약서 분야…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등 좋은 평가 받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민선 8기 지방선거에서 선거공약을 가장 잘 만든 광역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 경기도청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주관한 이번 상은 지난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발표한 각 선거공약서와 선거공보서 등을 대상으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재원 조달 방안의 안정성 등 5개 지표와 자치단체장들의 ▲철학 및 비전 ▲작성 과정에서의 민주성 등을 종합평가해 7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자치단체장을 최우수 대상자로 선정한다.

김 지사는 선거공약서 분야에서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목표로 ▲더 많은 기회(민간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도정) ▲더 고른 기회(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도정) ▲더 나은 기회(가치 있는 미래의 삶을 약속하는 도정)의 3가지 비전과 혁신, 기회, 통합 3가지 도정 철학을 심화 발전시킨 공약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맞벌이 부부, 여성, 어르신, 장애인 돌봄, 경기청년찬스 등 계층별 생활밀착형 공약과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과 이행 방법 등을 제시해 광역단체장에서는 단독으로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동연 지사는 “공약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이제는 성실히 약속을 지키는 일만 남아있다”며 “도민들에게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해 기회의 수도 경기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약 추진의 의지를 밝혔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실시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