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명자 수원시의장, 재난안전본부 찾아 직원들 격려
조명자 수원시의장, 재난안전본부 찾아 직원들 격려
  • 양종식
  • 승인 2020.03.02 0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선 의회운영위원장,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장정의 의원도 동참

조 의장 “코로나19 확산 없도록 최선 다해 달라” 당부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이 주말인 지난 8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리어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시 재난안전대책통합지원본부를 찾아 비상근무로 연일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조 의장의 격려 방문에는 이재선 의회운영위원장과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장정희 의원이 자리를 함께 했다.

조 의장 등은 이날 수원시의 선제적 대응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코로나19 대응에 애쓰고 있는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확산 속도가 빠른 만큼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적극적이고 꼼꼼한 대응을 당부했다.

조 의장은 “수원시에서도 확진자가 발생된 만큼 더 이상의 확산이 없도록 끝까지 경계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특히 바이러스에 취약할 수 있는 노약자 보호와 학교나 유치원, 다중이용시설 등의 빈틈없는 방역에도 힘써 사각지대가 생겨나지 않도록 조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직원들도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기를 바라고, 힘들더라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 1월30일 비상대책지원단을 꾸려 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상황을 공유하는 한편 취약계층에 예방물품 전달 및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했다.

또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주말에도 확진자 발생 상황 파악 및 즉각적인 대응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명자 수원시의장, 노인시설 찾아 코로나 예방수칙 알려

조 의장 “철저히 예방수칙 준수해 건강에 유의해야”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버드내노인복지관 예방활동 모습 = 굿 뉴스통신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이 지난 20일 오전 버드내노인복지관(권선구 세류동)을 찾아 어르신들과 시설관계자 등에게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등 예방활동을 펼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는 상황에서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예방수칙을 안내하며, 어르신들의 불안한 마음을 다독이고 지역 내 감염병 유입 차단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버드내노인복지관은 시설 입구에서부터 어르신들이 입장하기 전에 철저한 발열체크와 손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조 의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께서는 면역력이 약한 만큼 더 철저하게 예방수칙을 준수해 건강에 유의해 달라”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버드내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운영을 일시중단 했다가 지난 17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수원시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지원단’ 구성

단장에 조명자 시의장, 행정지원반 등 4개반 편성

신종 코로나,비상대책의회 모습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대책지원단을 구성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1월30일 오후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수원시의회 비상대책지원단’을 출범시켰다.

조명자 의장 등 회의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자체 비상대책지원단을 긴급히 꾸리게 됐다.

비상대책지원단은 조명자 의장을 단장으로, 홍종수 부의장을 부단장으로, 이재선 의회운영위원장을 대책지원상황실장으로 선임했다.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행정지원반(반장 김미경 교통건설체육위원장) △상황지원반(반장 조석환 도시환경교육위원장) △안정지원반(반장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홍보지원반(반장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4개반을 편성했다.

비상대책지원단은 앞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수원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등과 상황을 공유하며 유기적 공조 체계를 확립하고 시의회 차원에서의 중요 대응 및 필요한 조치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조 의장은 “비상대책지원단은 앞으로 보건소와의 협력체계 유지, 학교 및 학생 홍보, 인력 및 물품 지원, 노인·아동 분야 등 취약계층 대응활동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