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유형별 경기도 여름 여행지 추천 외향 ‘강·바다’ 편
유형별 경기도 여름 여행지 추천 외향 ‘강·바다’ 편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07.17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트·보트(김포마리나, 전곡마리나), 웨이브파크(시흥), 수상스키(용인)

최근 문화 전반에서 MBTI에 맞는 성격별 맞춤 취향 추천이 유행되고 있다.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미국 작가 캐서린 C.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사벨 B. 마이어스(Myer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 Jung)의 초기 분석심리학 모델을 바탕으로 1944년에 개발한 성격 유형 선호 지표이다.

바야흐로 여름휴가의 계절이다. 뜨거운 태양의 계절, 여름의 휴가지로는 어디로 떠나든 괜찮을 것 같다. 하지만 자신의 성격에 맞춰 여행을 떠난다면 어떨까.

이에 MBTI 유형에서 크게 ▲외향(E) ▲내향(I) ▲감각(S) ▲사고(T) ▲직관(N) 등 5그룹으로 나눠 추천한다.

‘MBTI 유형별 경기도 여름 여행지 추천’ 첫 번째로 외향적인 E유형에 속하는 이들을 위한 경기도 여행지를 소개한다.

■ 외향(E) 성격의 특징은?

MBTI 유형 가운데 외향을 지칭하는 E는 ‘Extroversion’의 약자다.

주로, 외향적인 성격의 사람은 외부 세계에 관심의 초점을 두고 더 주의를 기울이는 게 특징이다. 이들 그룹은 사교적이며 활동적인 성격인데, 특히 말로 표현하기를 즐기고, 외부의 자극을 통해 배우는 방식을 선호한다.
 
이 때문에 경험한 후 이해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을 숨기기보다는 드러내는 편이다.

외향성의 키워드는 ▲주의 집중-자기 외부 ▲외부활동과 적극성 ▲폭넓은 대인관계(다수) ▲말로 표현 ▲활동에 의한 에너지 충전 ▲사교적 인사 ▲여러 사람과 동시에 대화 ▲정열적, 활동적 ▲경험한 다음에 이해 ▲쉽게 알려짐 등이다.
(※출처: 한국 MBTI 연구소)

#넘치는에너지#익스트림하게#경기도#강#바다

서핑 자료사진.   ⓒ 굿 뉴스통신

외향적인 E에 어울리는 곳은 동적이고 활동적인 장소가 제격일 듯하다. 경기도의 강과 바다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한다면 다음과 같은 곳을 추천한다.

요트·보트(김포마리나, 전곡마리나), 웨이브파크(시흥), 수상스키·웨이크보드(용인, 가평) 등이 있다.

① 요트·보트: 김포 마리나, 화성 전곡 마리나

김포 마리나에서는 ‘일일해양레저교실’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수상레저스포츠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과정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수상안전교육(CPR교육) ▲카약 ▲수상자전거 ▲모터보트 ▲세일요트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인원은 30인 이상 55명 이하 단체 단위로 매주 수, 목, 금요일에 진행된다. 교육 시간은 4시간(오전 10시 30분 ~ 오후 2시 30분)으로, 1인당 교육비는 3만5천 원이다.

(※셔틀버스 포함, 중식 미제공. 도시락 개별지참 시 연수실 제공은 가능하나, 연수실 사정에 의해 불가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라마리나’ 누리집(https://www.ara-edu.net:444/)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1688-7841

주소: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 270번길 73

경기해양레저 아카데미 자료 사진.   ⓒ 굿 뉴스통신

또한, 화성시 전곡마리나에서도 ‘2022 화성시 해양아카데미’가 진행 중이다.

경기도와 화성시는 경기바다 사업의 일환으로 7월 1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2022 화성시 해양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용료는 무료다.

화성시 전곡마리나클럽하우스 해양아카데미 교육장에서 마련되는 이 프로그램은 초급과 중급 등 2단계로 나눠진다. 초급반은 ▲해상 안전교육 ▲요트의 이해 ▲요트 시뮬레이터 실습 ▲딩기요트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중급반에선 ▲해상 안전교육 ▲딩기요트 체험 ▲요트 시뮬레이션 등으로 열린다.

예약제로 진행되며, 최소 1주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준비물로 아쿠아 슈즈 또는 운동화, 세면도구, 여벌 옷, 래시가드(수상 운동 셔츠) 등이 있다.

문의: 031-366-7623

주소: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5(전곡마리나항)

② 웨이브파크: 시흥

시흥 웨이브파크 자료사진.   ⓒ 굿 뉴스통신

높은 파고가 있는 제주, 부산, 양양 등 바다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서핑을 수도권에서도 즐길 수 있다. 바로 지난 2020년 10월 문을 연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 ‘웨이브파크’가 그것이다.

시흥시 거북섬(정왕동)에 위치한 ‘웨이브파크’는 도심에서 데일리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문화코드를 만드는 해양관광레저 복합 시설이다.

서핑 레슨, 자유 서핑, 체험 스쿠버 다이빙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카라반 시설도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웨이브파크’ 누리집(https://wavepark.co.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1544-9662

주소: 시흥시 거북섬둘레길 42

③ 수상스키: 용인

 

웨이크보드 자료사진.   ⓒ pexels 출처

용인 수상스키장은 최근 100만 평 규모의 수상스키장으로 이번에 신규 오픈했다. 이곳에선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쉬, 땅콩보트, 모터보트, 오리배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초보자들을 위해 전문 강사가 대기하고 있으며 안전 장비도 곳곳에 비치되어 있다.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수상스키 초보자는 최초 7만 원(교육+2회 이용)이며, 수상스키 이용료는 1회 2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수상스키장’ 누리집(http://www.skiyi.co.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031-334-4697

주소: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어진로 7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