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캠프, 왜곡 보도한 MBC 검찰에 고발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캠프, 왜곡 보도한 MBC 검찰에 고발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05.22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캠프, 왜곡 보도한 MBC 검찰 고발./굿 뉴스통신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 캠프가 20일 오후 ‘공직선거법’ 상 후보자비방 혐의로 MBC 기자를 검찰에 고발했다. 

신 후보 측은 고발장에서 피고인이 쓴 「딸은 ‘갭투자’, 아빠는 ‘재개발 공약’」 제목의 기사는 “사실관계를 왜곡하며 마치 딸을 위한 권한 남용이라는 외관을 만들기 위한 기사였고, 의도적으로 자극적인 제목을 작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신 후보 측은 MBC의 왜곡 보도는 “신상진 후보를 비방한 것이고, 신 후보가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임을 추단케 한다”면서 이는 공직선거법 위반(후보자비방)이라고 강조했다.  

성남시 중원․수정구는 현재 주거환경이 낙후되어 재개발과 재건축이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이며, 성남시의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서도 재개발과 재건축 사업이 예정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 후보의 딸이 부동산을 구입한 곳은 이미 오래전부터 성남시 차원에서 재건축 및 재개발이 검토되어 왔으며, 이번 선거에서도 각 당의 후보들이 공약하고 있는 지역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MBC 기자가 “언론인으로서 책임을 방기하고 불순한 의도와 목적에서 기사를 작성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후보 측은 고발장에서 피고발인이 “성남시 전역에서 재개발과 재건축이 이슈가 되고 있다는 점, 모든 후보들이 예외 없이 재개발과 재건축을 말하고 있다는 점”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며,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