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민서비스에 대한 일선 지방행정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종합평가하는 제도
화성시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 88.12점(나등급 평균 : 79.02점)을 달성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 및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대민서비스에 대한 일선 지방행정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종합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44), 시도교육청(17), 광역지자체(17) 기초지자체(226)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 3개 분야 5개 항목 21개의 지표에 대해 지난 2017년 10월 1일부터 2018년 9월 30일까지 민원을 토대로 서비스 수준을 서면, 현장, 만족도평가(전화조사)등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박종운 민원봉사과장은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으로 국무총리 기관표창에 이어 우수등급 달성은 모두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 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