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9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직원 포상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9-07-31     양하얀 기자

▲ 수상 단체 기념사진 모습    © 굿 뉴스통신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민원인에게 친절한 응대로 업무를 수행한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 상반기 국민신문고 만족도 고득점자 포상 을 실시했다.

31일(수) 호우 4시 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덕순 부시장을 비롯해 수상자 3인이 참석했다.

1등 수상자는 동탄출장소 교통건설과김희숙 주무관, 2등 수상자는 동탄출장소 복지위생과 이정화 주무관, 3등 수상자는 동부출장소 복지위생과 차순애 주무관이 각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각 1~3등 상장 및 상품(온누리상품권 30만원)이 전달됐다.

박덕순 부시장은“친절한 민원 응대는 시민들로부터 시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첫걸음”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직원 역량강화로 시민 만족도를 높여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 대상기간은 2019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 간이며 선발방식은국민신문고에 처리 완료된 민원 56,615건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12,944건을 대상으로 본청, 주요 민원처리부서(불법주정차, 장애인 전용구역 불법주차 단속부서), 사업소·출장소, 읍면동에서 고득점 자 10명 선발을 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