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시민들과 최선을 다해 소통하며 수원을 새롭게 만들겠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시민들과 최선을 다해 소통하며 수원을 새롭게 만들겠다”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3.01.10 1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시장, 9~10일 4개 구 주민들과 ‘2023년 시민공감 열린대화’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사진모습./굿 뉴스통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시민들과 최선을 다해 소통하며 시민과 함께 수원을 새롭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9~1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시민공감 열린대화’에서 민선 8기 수원시 3대 목표, 2023년 5대 목표 등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9일 영통구·권선구, 10일에는 팔달구·장안구 주민들과 열린대화를 진행했다.

이재준 시장은 “모바일 직접민주주의 플랫폼 ‘누구나 시장’,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등을 활용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열심히 듣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수원특례시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민선 8기 3대 목표인 ‘탄탄한 경제특례시’, ‘깨끗한 생활특례시’, ‘따뜻한 돌봄특례시’와 2023년 5대 목표인 활력 넘치는 경제·혁신도시 소외 없이 모두가 행복한 도시 다채로운 일상이 펼쳐지는 도시 편리한 스마트 미래 도시 실천가능한 탄소중립 즉시 이행 등을 설명했다.

이재준 시장은 “대기업과 첨단기업이 자리 잡을 토지를 확보하고 규제와 관련 조례를 기업 맞춤형으로 정비해 기업을 유치하겠다”며 “또 경기국제공항 건설,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해 지방정부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국제공항 건설과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수원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 의견을 반영해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며 “현안이 있으면 시민들을 찾아가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