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성남교육청, 2023학년도 교육과정 자율성 및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워크숍
성남교육청, 2023학년도 교육과정 자율성 및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워크숍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12.01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 성남 중등 학교장 교육과정 자율성 및 전문성 강화 지원
▲ 성남교육청, 2023학년도 교육과정 자율성 및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워크숍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12월 1일에 가평 음악역 1939에서 관내 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미래교육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한 중등 학교장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자율성 및 전문성 강화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및 학교 교육력 제고를 목적으로 교육지원청-학교 협업 및 소통강화 방안 모색의 시간으로 이루어 진다.

또한, 2022학년도 고교학점제 운영관리,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 대학연계 교육, 학교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초학력지원, 문화예술 감수성 교육 등 주요 정책의 방향을 공유하며 교육과정 자율성 및 전문성 강화 지원을 위한 현장의 의견도 수렴한다.

특히 ‘미래교육의 방향과 에듀테크’라는 주제로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이경상교수의 강의와, 자율, 균형, 미래의 경기미래교육에 대한 비전과 학교에서 펼쳐질 미래교육 교육과정 다양화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새로운 경기교육 그리고 성남교육’이라는 주제로 신승균교육장의 특강이 이어진다.

이후 학생 맞춤형 교육과 학교이야기로 성남형캠퍼스 공동교육과정, 학교자율과정, 대학연계교육 등을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신승균 교육장은“교육공동체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보장하는 자율교육, 학생들 개개인이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 등을 통해 새로운 경기교육의 비전과 정책, 성남교육이 학생 맞춤형 교육과 학교교육과정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