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천시 창전동, 걷기 즐거운 골목길 조성사업 주민만족도 높아
이천시 창전동, 걷기 즐거운 골목길 조성사업 주민만족도 높아
  • 장유창 기자
  • 승인 2022.12.01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대상지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완료
▲ 이천시 창전동, 걷기 즐거운 골목길 조성사업 주민만족도 높아

이천시 창전동이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걷기 즐거운 골목길 조성사업’에 대해 사업대상지 마을 골목길 주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한 결과, 종합만족도 93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창전2통 마을담은 골목길 조성사업, 창전7통 벽화설치 공사, 창전8통 달맞이공원 한옥담 설치공사, 창전12통 골목길 벽화설치 공사, 창전13통 청년특화거리 조성사업, 창전14통 설봉중학교 벽화설치 공사인 총 6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대상지별 마을 골목길 주민 20명, 총 12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항목은 미관개선, 범죄예방효과, 보행환경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추천의향 등 총 10개 항목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으며 만족도 조사결과, 전반적으로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마을별로는 창전7통과 12통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고 만족도가 제일 낮은 마을은 창전2통으로 나왔다.

항목별로는 거리 미관과 환경 개선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나, 지역경제 활성화 체감효과는 낮게 나왔다.

동은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내년 골목길 개선사업 추진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이번 주민만족도 조사에서 파악된 개선사항을 향후 해당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해 동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