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수원특례시,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제2물류센터 증축 개소식
수원특례시,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제2물류센터 증축 개소식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11.08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1층 규모였던 물류센터, 지상 3층 규모로 확장… 전국 중소유통물류센터 중 최대 매출 기록

▲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제2물류센터 증축 개소식 사진모습./굿 뉴스통신

수원시는 8일 권선구 세화로 232 현지에서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제2물류센터 증축 개소식을 열었다.

2014년 10월, 지상 1층·연면적 660.65㎡ 규모로 문을 열었던 제2물류센터를 8년 만에 증축 개소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물류센터 공간이 부족해지자 증축하기로 결정했고 지상 3층·연면적 2321㎡ 규모로 증축공사를 했다.

2020년 6월 착공해 지난해 말 준공했다.

1층은 신선식품, 2층 생활잡화용품, 3층 냉동·냉장 보관시설로 활용한다.

중소유통공동구매 물류센터는 중소수퍼 상인들의 유통물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중소기업자단체가 운영하는 물류 시설이다.

수원중소유통공동구매 물류센터는 전국 중소유통물류센터 중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수원중소유통공동도매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경기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은 상품 보관·소포장·배송 등 공동물류 작업 상품 공동구매, 소상공인 공통브랜드 개발 유통물류 정보 수집·제공 등 업무를 하며 중소수퍼 상인들을 지원한다.

제2물류센터는 중소매장을 위한 공동구매부터 물품 보관, 배송까지 한 번에 책임지는 시스템이다.

증축 이후 취급 품목도 대폭 늘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홍종민 경기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홍종민 이사장은 “수원중소유통공동구매 물류센터는 취급 품목은 다양화하고 마진율은 전국 최하 수준으로 낮춰 전국 중소유통물류센터를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증축으로 중소수퍼 상인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축사에서 “제2물류센터 증축으로 ‘경기도 최초 도매물류센터’라는 명성에 걸맞은 위용을 갖추게 됐다”며 “더 다양하게 물품을 구비하고 질 높은 유통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소상공인들의 경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