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북한이탈주민을 이모티콘 작가로 전역군인을 반도체 전문인력으로 양성
북한이탈주민을 이모티콘 작가로 전역군인을 반도체 전문인력으로 양성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10.05 0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플랫폼기업 서비스 매니저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12일 이모티콘 작가 양성과정, 17일 반도체 장비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3개 과정 각 25명 교육 진행
▲ 북한이탈주민을 이모티콘 작가로 전역군인을 반도체 전문인력으로 양성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플랫폼 종사자, 북한이탈주민, 전역군인 등 특수계층 구직자를 위한 일자리 종합지원 서비스에 나선다.

재단은 ‘특수계층 구직자 취업지원 전담조직’ 사업을 통해 일반 구직자보다 취업이 어려운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성화 교육과정과 전문컨설팅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연계하는 등 취업을 지원한다.

총 3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교육은 플랫폼기업 서비스 매니저 양성과정 이모티콘 작가 양성과정 반도체 장비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각 25명씩 참여한다.

이번 사업은 신산업분야 인력수요 전망 분석을 통해 대상별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대상별 관계기관 및 직종별 채용기업과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해 취업 연계를 강화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조은주 고용기반조성본부장은 “일자리 전문서비스 제공으로 특수계층 구직자들이 안정적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민선8기 도정 목표와 발맞춰 취업 사각지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해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정 참여를 원하는 도민 중 북한이탈주민은 이모티콘 작가 양성과정을, 전역군인은 반도체 장비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1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참여자는 교육실습비와 일대일 취업 전문 컨설팅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