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 화성뱃놀이축제에서 사인회!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 화성뱃놀이축제에서 사인회!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09.14 18: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 사진모습./굿 뉴스통신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이 화성뱃놀이축제 현장을 찾아 사인회를 진행한다 고 밝혔다. 

14일 화성시(시당 정명근)에 따르면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은 9월 16일(금) 오후 2시~3시에 화성뱃놀이축제 부대행사장(전곡항 B14부스)에서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축제인 화성뱃놀이축제에서 연고지 선수단을 알리고 시민들과 좀 더 친숙해지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여자배구계 대표 얼짱으로 소문난 김수지 선수를 비롯해 김희진, 신연경, 김주향, 육서영 선수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알토스배구단은 2011년 8월 4일 여자 프로배구의 막내 팀으로 정식 창단한 V-리그의 여자 프로배구단으로 연고지는 경기도 화성시, 홈구장은 향남읍 화성종합경기타운 내에 있는 화성실내체육관에 있다. 

팀명인 알토스(Altos)는 옹골차게 알차다는 뜻인 '알토란'과 높고 깊다는 뜻의 라틴어 'altus'를 합성한 말이다. 마스코트는 토랑이(여우)이다. 

약칭은 주로 '기업', '기은', 그리고 모기업이 은행이라서 '통장'으로 자주 불린다. 한 글자로 줄여 부를 때는 보통 '통'이라고 불린다. 

한편,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 및 제부도 일원에서 열린다. 

‘화성 뱃놀이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예비문화관광축제 최초 선정, 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축제로 4년 연속 선정된 화성시 대표축제이자 수도권 최고의 해양문화 관광축제로 꼽힌다.

화성 뱃놀이축제의 메인이벤트는 누가 뭐래도 해상 승선체험이다. 3일간 세일링 요트, 고급요트, 파워보트, 유람선, 해적선 등 총 6종 49척의 배가 관람객들을 실어 나르며 바다 위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문화를 담은 바닷길, 섬을 여는 하늘길’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전곡항에서 세일링 요트를 타고 제부도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은 해상 케이블카 ‘서해랑’을 타고 오는 ‘천해유람단’을 선보인다.

화성 뱃놀이 축제 체험 프로그램 사전 예매를 진행 중이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화성뱃놀이축제.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