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공정하고 혁신적인 인사체계 도입할 것”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공정하고 혁신적인 인사체계 도입할 것”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09.05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의회사무처 9월 월례조회’ 실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굿 뉴스통신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이 5일 오전 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9월 월례조회’에서 공정하고 혁신적인 인사체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달 말 마무리 된 제11대 의회사무처 첫 인사에 대해 ‘조직적 안정을 취한 인사’라고 평하며 향후 인사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염 의장은 “원 구성이 늦어진 탓에 기존에 정리된 안정적 기조를 채택하는 방식으로 이번 인사를 진행했다”라며 “이제 끊임없이 준비하고 변화해야 하는 만큼, 앞으로 공정성과 조직의 혁신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의회사무처 인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공서열과 더불어 업무 성과와 조직에 대한 헌신 등을 폭넓게 고려해 인사하겠으며 인사권 독립에 따른 급격한 변화를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새로운 기법이나 방법을 어떻게 도입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염 의장은 “의원이 도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때에 따라서는 견인하는 역할을 의회사무처 직원이 해 줘야 한다”라며 “경기도의회가 전국 17개 의회를 선도하며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께서 헌신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날 의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한 가운데 월례조회를 진행하고, 인사발령 임용장 교부, 모범공무원 표창 수여 등을 실시했다.

한편, 염 의장은 월례조회 직후 1층 로비에서 ‘의장 취임축하 화분 나눔행사’를 열었다. 의회는 이날부터 6일까지 양일 간 의장 취임 축하용 화분 90여 개를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