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 지원 위한 현장 소통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 지원 위한 현장 소통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2.08.16 18: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희 교육감, 유치원 방문해 유아교육 질 개선 위한 의견 청취
▲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 지원 위한 현장 소통

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 방과후 과정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등 유아교육 지원을 위해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도교육청은 지역교육청과 연계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컨설팅, 1:1 멘토링, 소규모 상설학습장을 운영해 사립유치원 회계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16일 성남시 은서유치원을 방문해 방과후 과정 수업을 참관하고 사립 유치원 에듀파인에 접속해 보며 현장의 어려운 점을 듣는 등 교직원들과 유아교육 질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임 교육감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방역과 교육활동, 방과후 과정을 담당하느라 애쓰고 계시는 유치원 관계자들에게 고맙다”며 “유아 116명 중 99명이 방과후활동에 참여하는 은서유치원처럼 맞벌이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유아교육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누리과정 운영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이 정착되며 유아교육 공공성이 강화되고 있지만 유치원이 겪는 어려움도 있을 것 같아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며 “앞으로 유치원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유치원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유아들이 점점 줄고 있는 상황에서 유아교육과 돌봄 강화를 위해 지자체와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