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 OST, 국내 최초 ‘리니지’를 주제로 하는 게임음악회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 OST, 국내 최초 ‘리니지’를 주제로 하는 게임음악회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2.08.16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 OST, 국내 최초 ‘리니지’를 주제로 하는 게임음악회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9월 2일 오후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게임음악회 ‘리니지’를 진행한다.

게임음악 전문 플랫폼 기업 ㈜플래직과 공동으로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만을 주제로 게임음악회를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오랜 시간 리니지와 함께 해온 유저들의 추억과 감동이 담긴 ‘리니지’, ‘리니지M’, ‘리니지W’의 대표 사운드 트랙들을 정통 클래식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다.

1998년 출시 후 수많은 유저들과 함께 해온 리니지는 국내 최초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으로 2022년 현재까지도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의 살아 있는 신화다.

PC 리니지의 정수와 창조적 계승을 담은 모바일 게임 ‘리니지M’에 이어 최근 글로벌 신작 ‘리니지W’가 출시되며 전 세계 유저들을 공략하고 있다.

‘리니지’, ‘리니지M’의 음악은 작곡가 안진우, 미국의 영화·드라마 음악 제작자인 조이 뉴먼, NCSOUND 등이 작곡한 것으로 기존 국내 온라인 게임과는 달리 정통 클래식으로 구성했다.

또한 ‘리니지W’는 게임?영화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 작곡가 로빈 호프만, 미미 페이지 등 전 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작곡, 편곡에 참여한 음악으로 이번 공연에서는 리니지의 독창적인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을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덧붙여 게임음악 전문 지휘자이자 게임음악 전문 플랫폼 기업 ㈜플래직의 대표인 진솔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하고 공주시충남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정나라가 지휘를 맡는다.

지휘를 맡은 지휘자 정나라는 “게임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과거 효과음 수준에 그치던 게임 배경음악은 그 예술성과 중요성을 점점 인정받고 있다 기술과 예술의 접점에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앞으로 클래식 음악계에도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