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등 개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등 개최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1.04.29 2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상반기 경기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참석자들 기념촬영 모습. (사진=오산시 제공)../=굿 뉴스통신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28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30개 시장·군수가 참석하는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와 민선7기 제10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곽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민선7기 3년이 지나가고 있는 지금 경기도와 경기도 내 31개 시·군은 코로나19 사태라는 어려운 상황 가운데 많은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렇게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은 도-시·군간 원활한 소통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남은 1년 남짓의 임기는 시정을 마무리 할 수 있는 더욱 중요한 시기이기에 오늘의 정책협력위원회와 정기회의를 통해 도-시·군간 소통이 더욱 원활해지기를 바라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정책협력위원회에서는 민건7기 3년 시·군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도-시·군 공동정책 논의(4건),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에 대해 점검했다.

부동산 가격 불안과 무주택자의 주거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와 경기도는 기본주택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최근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대해 일방적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즉각 철회를 요구하는 내용의 도-시장군수협의회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어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 보고 사항 3건, 경기도 제안 사항 2건, 시군 제안 심의안건으로는 총 21건(협의회 제안 안건 1건, 경기도 건의 안건 11건, 중앙정부 건의 안건 9건)을 상정해 모두 원안 가결 처리했다.

또한, 고양시에서 제안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 고양시가 유치될 수 있도록 고양시 유치지지 퍼포먼서 및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