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기,스포츠 전용경기장 성남에 건립...경기도-성남시-e스포츠협회 '의기투합'
경기,스포츠 전용경기장 성남에 건립...경기도-성남시-e스포츠협회 '의기투합'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0.09.23 2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도청서 경기장 활성화 협약 체결…2023년 말 준공 목표
도와 성남시, 한국e스포츠협회가 23일 경기도청에서 이(e)스포츠 전용경기장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경기도청/=굿 뉴스통신

경기도와 성남시, 한국e스포츠협회가 성남에 들어서는 이(e)스포츠 전용경기장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관련산업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23일 도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는 이날 은수미 성남시장,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과 도청 상황실에서 '경기 이스포츠 전용경기장 활성화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도는 행․재정적 지원과 완공 후 이스포츠대회 개최 및 지원에 협력하고, 성남시는 부지 제공과 예산 확보 등 차질 없는 사업 추진과 경기장 운영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 한국e스포츠협회는 경기장 건립사업 자문 및 협조, 완공 후 이스포츠대회 개최 지원 및 이스포츠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게임이 옛날에는 전자오락으로 불리다 한 때 마약과 동급으로 취급되며 ‘학대’를 당한 적도 있었지만 이제는 미래에 각광받는 이스포츠 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비대면 사회에서는 게임영역 비중이 높아지고 산업구조적으로 보더라도 노동보다 놀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물리적 공간이 확보된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며 “이스포츠 전용경기장을 베이스캠프로 해서 인재양성, 직업 개발, 대회중계 개발 등 새로운 산업 영역을 선도적으로 확충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은 성남시장은 “이스포츠 전용경기장이 준공되면 미디어 월을 통해 경기나 공연을 볼 수 있는 개방공간을 1500석 규모로 확대하고 인근 게임업체들과 탄천을 잇는 복합 문화공간을 형성할 계획”이라며 “게이머와 게임업체, 지역주민이 어우러지는 중요한 상징적 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은 그 마중물이 됐다”고 말했다.

김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이스포츠전용경기장은 단순히 스포츠경기가 아닌 미래의 먹거리 역할을 할 것”이라며 “각종 세계대회가 성남시에서 개최된다면 이스포츠산업을 넘어 문화관광의 메카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7월 시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성남시와 분당구 삼평동 일원 6959㎡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선수단실, 방송시설 등을 갖춘 '이스포츠 전용경기장'을 조성 중이다.

성남시는 중기지방재정계획 및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도시관리계획 변경에 이어 지난 7월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는 등 사전 절차를 이행했다. 앞으로 설계 완료 후 2022년 3월 착공,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