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수원시, 아이들 위한 '생태학습 교육도구 키트' 제작·배포
수원시, 아이들 위한 '생태학습 교육도구 키트' 제작·배포
  • 양하얀 기자
  • 승인 2020.09.15 1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을 위해 '생태학습 교육도구 키트'를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환경생활'에 참여할 초등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아이들에게 우편으로 제작된 교육도구 키트를 전달했다.

슬기로운 환경생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원이 환경교실(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대안으로 마련한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은 시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환경교육 활동지'와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활용 교구'로 구성된 교육도구 키트를 이용해 집에서도 생태학습을 즐길 수 있다.

활동지에는 수원청개구리, 수원의 8대 깃대종(지역의 생태계를 특징적으로 나타내는 동·식물), 에너지(대기전력과 이산화탄소), 자원순환(쓰레기 분리배출) 등에 관한 학습 내용이 담겨 있다.

활용 교구는 자택에서 해바라기 키우기를 체험할 수 있는 '해바라기 씨앗 세트', 업사이클링(재활용품을 활용해 세 제품을 제작) 활동이 가능한 '폐가죽 카드지갑 세트', 나만의 목걸이를 만들 수 있는 '바다 유리 목걸이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정에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시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환경교육 교구를 활용해 '슬기로운 환경생활'을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